풍부한맥락적수업나눔연구소/통합티칭디자인연구소에서 실시한 교육/연수/컨설팅 사례
풍부한맥락적수업나눔연구소/통합티칭디자인연구소에서
연수/교육/컨설팅을 받은 학교 또는 교육청 등의 사례 (대표 : 이원춘 교수)
(2015개정교육과정 전문가 포럼 발표, 2016, 8)
기관/학교명 |
교육연수 및 컨설팅내용 (교사/학부모 대상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안성 공도중학교 |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자유학년제 수업혁신과 풍요로운 교실 만들기 |
2018.4.25 |
교과전용실 |
전문적학습공동체 (전교사) |
안산 상록중학교 |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혁신공감학교! 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가? |
2018.4.4 |
시청각실 |
전문적학습공동체 (전교사) |
아주대학교 교직이수학생 |
(세미나 특강) 교직의 일생과 그 매력 그리고 가치에 대한 이야기 |
2018.3.26 |
율곡관 254호 |
2-4학년 150명 |
울산 언양고등학교 |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교과교실수업혁신 -골드 스탠다드 PBL |
2018.3.9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수성고등학교 |
21세기 역량을 기르는 학생참여중심수업 - 골드 스탠다드 PBL |
2018. 2.22 |
소강당 |
희망교사 40명 (2팀 운영) |
경기 창성중학교 |
신학년준비 교사 워크숍 학생참여중심 수업 –프로젝트 수업 갤러리워크 |
2018.2.20 |
교사협의회실 |
전교사 |
세종시 양지고등학교 |
학생중심수엄과 과정중심평가의 실제 |
2018.2.6 |
도서실 |
전교사 |
부산 학산여자고등학교 |
학생의 잠재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8.1.11 |
시청각실 |
교사연구화 32명 |
경기 창성중학교 |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연계 자유학년제 -수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 |
2017.12.27 |
교사협의회실 |
전교사 |
한국중등수석교사회 워크숍 |
수석교사 역사와 비전 그 이야기 |
2017.12.9 |
한국교원대학교 |
120명 |
전남 광영중학교 |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 |
2017.11.24 |
교과교실 |
전교사 사전질의와 응답 토의 |
경남 합포여자중학교 |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
2017.11.7 |
교과교실 |
도입강의 및 질의응답 |
전남 동광양중학교 |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
2017.10.25 |
세미나실 |
강의와 토의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경기 인덕원고등학교 |
(북콘서트–이원춘 작가와의대화) 융합으로 읽는 과학 이야기 “상식 속 상식 밖 사이언스” (2017년 우수과학도서) |
2017.10.25 |
세미나실 |
2-3학년학생 120명 |
서울 중부교육지원청 |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과 평가 :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따른 과정중심평가 |
2017.10.23 |
중부교육지원청강당 |
관내 중학교 교사 80명 |
부산 학사여자고등학교 |
핵심역량을 기르는 골드 스탠다드 PBL 수업 사례와 실습 |
2017.10.30 |
도서실 |
전교사 |
경기 판교고등학교 |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과수업 혁신 전략 - 학생중심 활동수업과 교수평 일체화 |
2017.10.19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창성중학교 |
핵심역량을 기르는 학생중심활동수업모형 |
2017.10.18 |
교사협의회실 |
전교사 |
청주 대성여자중학교 |
(교과교실제 컨설팅)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엽혁신 - 학생중심활동수업모형 |
2017.10.17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성남서고등학교 |
핵심 역량을 기르는 수업 전략-백워드 디자인 수업 설계와 교수평 일체화 |
2017.10.12 |
시청각실 |
전교사 |
성남교육지원청 |
(경기 자유학년제 운영 컨설팅 및 자유학기활동수업사례나눔)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연계 자유학년제 -수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 |
2017.10.12 |
국립국제교육원 |
관내중학교 자유학기담당교사30명 |
경기 덕소중학교 |
(인성교육 2차 실습강의) 수업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 - 프로젝트 수업 전략 |
2017.10.12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도 중등수석교사 직무연수 |
4C역량을 기르는 수업 전략 -Gold Standard 프로젝트 학습(GSPBL) |
2017.10.12 |
경기도교육연수원 |
수석교사 60명 |
강원도 춘천고등학교 |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9.27 |
춘천고 상록실 |
전교사 |
서울 장충중학교 |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
2017.9.19 |
세미나실 |
강의와 토의 |
경기 창성중학교 |
질문있는 교실- 하브루타 수업의 이해와 실제 |
2017.9.13 |
교사협의회실 |
전교사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한국교육개발원/교육부 교과교실제 컨설턴트 |
(2017 KEDI 교과교실제 중앙컨설턴트단 워크숍) 교과교실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영역 컨설팅을 위한 컨설턴트의 준비 |
2017.9.12 |
KTX대전역 회의실 |
전교사 |
경기 평내중학교 |
4차 산업 혁명과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
2017.9.6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위례중앙중학교 |
인성교육방법-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2017.8.23 |
도서실 |
전교사 |
경기 인덕원고등학교 |
(더 좋은 일반고함성프로젝트 지원교사)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8.17 |
과학실 |
희망교사 15명 |
경기도 고마우리 교육연구회 |
(워크숍)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백워드 디자인에 의한 수업 설계 |
2017.8.16 |
위례신도시 Near My (B) |
회원 15명 |
경기 동두천여자중학교 |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프로젝트학습(PBL)의 실제 |
2017.7.20 |
시청각실 |
전교사 |
부산 학산여자고등학교 |
미래지향적 교과교실 운영 및 수업혁신 |
2017.7.14 |
시청각실 |
전교사 |
울산 경의고등학교 |
선진형 교과교실제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혁신 (수업 컨설팅) |
2017.7.13 |
시청각실 |
전교사 질의 응답 |
경기 창성중학교 |
(인성교육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2017.7.10 |
교사협의회실 |
전체 교사 |
경기 운중고등학교 |
미래핵심역량과 2015 개정교육과정-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 혁신 |
2017.7.6 |
시청각실 |
전교사 |
충주 예성여자고등학교 |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
2017.7.3 |
시청각실 |
전체 교사 |
전남 오룡중학교 |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
2017.6.30 |
세미나실 |
전교사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울산 언양고등학교 |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
2017.6.29 |
교과교실 |
각부 부장 및 희망교사 |
경기 동두천여자중학교 |
수업이 본질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6.28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덕소중학교 |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2017.6.29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북 약목고등학교 |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
2017.6.29 |
|
전교사 |
경기 안양과청교육지원청 과학교사 동아리 |
핵심역량을 기르는 과학 수업 혁신: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6.15 |
인덕원고 과학실 |
28명 |
경기 위례 중앙중학교 |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2017.5.26 |
도서실 |
전교사 |
경기 산본공업고등학교 |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실수업 개선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방안 |
2017.5.23 |
시청각실 |
전교사 |
경남교육청 대학진한 전문위원단 |
학생중심수업을 위한 교육과정재구성의 실제 |
2017.5.20 |
창원중앙고등학교 시청각실 |
120명 |
경북 경사여자고등학교 |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실수업개선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4.27 |
도서실및시청각실 |
전교사 |
경기 호성중학교 |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2017.4.24 |
도서실 |
전교사 |
2017 KEDI 교과교실제 중앙컨설턴트 워크숍 |
교과교실제 학교 컨설팅에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영역 컨설팅의 방향 |
2017.4.14 |
대전 우송대학교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회의실 |
|
경기 태평중학교 |
(영재반 개강식 학생/학부모특강) 새로운 미래 세계를 향한 영재의 도전과 창의성 |
2017.4.5 |
|
학생/학부모60명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경기 창성중학교 |
교육과정-수업-평기 기록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
2017.3.29 |
교사협의회실 |
|
경북 경산 무학중학교 |
핵신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 : 교육과정-수업-평기 기록 일체화 |
2017.3.27 |
시청각실 |
|
성남형교육 학부모 지원단 |
(컨설팅 교육)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컨설팅 어떻게 할 것인가? |
2017.3.6 |
성남시청
3층 율동관 |
|
청성중학교 |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가 뭐야? 그리고 1학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
2017.3.2 |
소강당 |
1학년 학생 |
경기 갈월중학교 |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가 뭐야? 그리고 1학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
2017.2.27 |
시청각실 |
1학년학생 |
인천 숭덕여자고등학교 |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2.23 |
시청각실 |
중고등학교 전교사 |
서울 청운중학교 |
교과교실제를 활용한 신학기 수업혁신 – 수업을 바꾸자 |
2017.2.22. (오후) |
시청각실 |
전교사 |
인천 강화고등학교 |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2.22. (오전) |
동양인재개발원 |
전교사 |
경기 창성중학교 |
혁신학교 운영의 핵심과 나와 우리가 우리학교를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
2017.2.20 |
교사협의회실 |
전교사 |
포항 동성고등학교 |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2017.2.17.(오전) |
대강당 |
중고 전교사 |
포항 동성고등학교 |
학생의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젝트 수업 디자인과 실제 |
2017.2.17.(오후) |
대강당 |
중고 전교사 |
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 |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 이해와 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 교육과정 |
2017.2.15 |
성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 |
250명 |
동덕여대 학부생 |
교직이수학생 SL프로그램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 풍부한 맥락적 수업 |
2017. 2. 14 |
동덕여대 인문과 3층 강당 |
120명 |
목포 혜인여자중학교 |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과 역량을 기른 학생중심 활동수업 |
2017.2.7 |
도서실 |
전교사 |
충남 홍성고등학교 |
2017 신학년 수업 혁신 : 교육과정-수업-평가- 기록의 일체화 |
2017. 2. 6 |
시청각실 |
전교사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경상북도 교육연수원 |
복직 예정교사 직무연수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이해와 긍정의 수업설계 |
2017.1.23 |
경북교육연수원 |
60명 |
한국교육컨설팅학회 |
|
2016.12.17 |
|
|
성남수업탐구동아리 |
|
2016.12.13 |
|
|
울산 후포고등학교 |
|
2016.12.9 |
|
|
삼척 도계고등학교 |
|
2016.12.9 |
|
|
포항 오천고등학교 |
|
2016.12.8 |
|
|
전남 봉황고등학교 |
|
2016.12.2 |
|
|
경기 금광중학교 |
|
2016.11.24 |
|
|
경북대학교 국가교육과정전문가포럼 |
|
2016.11.10 |
|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
|
2016.11.4 |
|
|
인천 예일고등학교 |
|
2016.11.3 |
|
|
경기 함현고등학교 |
자율형공립고 고육과정 운영 컨설팅 |
2016.11.2 |
|
|
충여자고등학교 |
|
2016.11.1 |
|
|
충주 중산고등학교 |
|
2016.10.28 |
|
|
충주 대원고등학교 |
|
2016.10.27 |
|
|
충북 형석고등학교 |
--> |
2016.10.24 |
|
|
충남 홍성고등학교 |
|
2016.10.21 |
|
|
익산교육지원청 |
|
2016.10.20 |
|
|
충남 공주여자고등학교 |
|
2016.10.19 |
|
|
경북교육청 |
|
2016.10.15 |
|
|
목포 덕인고등학교 |
|
2016.10.14 |
|
|
전북 호남고등학교 |
|
2016.10.7 |
|
|
구리시 인창고등학교 |
|
2016.10.6 |
|
|
기관/학교명 |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
일시 |
장소 |
비고 |
서울 행당중학교 |
|
|
|
|
충북 음성교육지원청 |
|
2016.10.4 |
|
|
전남 봉황고등학교 |
|
2016.9.30 |
|
|
|
|
|
|
|
|
|
|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if !supportEmptyParas]--> <!--[end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