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맥락적수업나눔연구소 소개

풍부한맥락적수업나눔연구소/통합티칭디자인연구소에서 실시한 교육/연수/컨설팅 사례

싸춘(사이언스춘) 2018. 11. 13. 13:42

풍부한맥락적수업나눔연구소/통합티칭디자인연구소에서

연수/교육/컨설팅을 받은 학교 또는 교육청 등의 사례 (대표 : 이원춘 교수)



  (2015개정교육과정 전문가 포럼 발표, 2016, 8) 

 

기관/학교명

교육연수 및 컨설팅내용 (교사/학부모 대상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안성 공도중학교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자유학년제 수업혁신과 풍요로운 교실 만들기

2018.4.25

교과전용실

전문적학습공동체

(전교사)

안산 상록중학교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혁신공감학교! ?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가?

2018.4.4

시청각실

전문적학습공동체

(전교사)

아주대학교 교직이수학생

(세미나 특강)

교직의 일생과 그 매력 그리고 가치에 대한 이야기

2018.3.26

율곡관 254

2-4학년

150

울산 언양고등학교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교과교실수업혁신

-골드 스탠다드 PBL

2018.3.9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수성고등학교

21세기 역량을 기르는 학생참여중심수업

- 골드 스탠다드 PBL

2018. 2.22

소강당

희망교사 40

(2팀 운영)

경기 창성중학교

신학년준비 교사 워크숍

학생참여중심 수업 프로젝트 수업 갤러리워크

2018.2.20

교사협의회실

전교사

세종시 양지고등학교

학생중심수엄과 과정중심평가의 실제

2018.2.6

도서실

전교사

부산 학산여자고등학교

학생의 잠재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8.1.11

시청각실

교사연구화

32

경기 창성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연계 자유학년제 -수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

2017.12.27

교사협의회실

전교사

한국중등수석교사회 워크숍

수석교사 역사와 비전 그 이야기

2017.12.9

한국교원대학교

120

전남 광영중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

2017.11.24

교과교실

전교사

사전질의와 응답 토의

경남 합포여자중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2017.11.7

교과교실

도입강의 및 질의응답

전남 동광양중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2017.10.25

세미나실

강의와 토의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경기 인덕원고등학교

(북콘서트이원춘 작가와의대화)

융합으로 읽는 과학 이야기

상식 속 상식 밖 사이언스” (2017년 우수과학도서)

2017.10.25

세미나실

2-3학년학생 120

서울 중부교육지원청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과 평가 :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따른 과정중심평가

2017.10.23

중부교육지원청강당

관내 중학교 교사 80

부산 학사여자고등학교

핵심역량을 기르는 골드 스탠다드 PBL 수업 사례와 실습

2017.10.30

도서실

전교사

경기 판교고등학교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과수업 혁신 전략 - 학생중심 활동수업과 교수평 일체화

2017.10.19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창성중학교

핵심역량을 기르는 학생중심활동수업모형

2017.10.18

교사협의회실

전교사

청주 대성여자중학교

(교과교실제 컨설팅)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엽혁신 - 학생중심활동수업모형

2017.10.17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성남서고등학교

핵심 역량을 기르는 수업 전략-백워드 디자인 수업 설계와 교수평 일체화

2017.10.12

시청각실

전교사

성남교육지원청

(경기 자유학년제 운영 컨설팅 및 자유학기활동수업사례나눔)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연계 자유학년제 -수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

2017.10.12

국립국제교육원

관내중학교 자유학기담당교사30

경기 덕소중학교

(인성교육 2차 실습강의)

수업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 - 프로젝트 수업 전략

2017.10.12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도 중등수석교사

직무연수

4C역량을 기르는 수업 전략

-Gold Standard 프로젝트 학습(GSPBL)

2017.10.12

경기도교육연수원

수석교사

60

강원도 춘천고등학교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9.27

춘천고

상록실

전교사

서울 장충중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컨설팅 -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영역

2017.9.19

세미나실

강의와 토의

경기 창성중학교

질문있는 교실- 하브루타 수업의 이해와 실제

2017.9.13

교사협의회실

전교사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한국교육개발원/교육부 교과교실제 컨설턴트

(2017 KEDI 교과교실제 중앙컨설턴트단 워크숍)

교과교실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영역 컨설팅을 위한 컨설턴트의 준비

2017.9.12

KTX대전역 회의실

전교사

경기 평내중학교

4차 산업 혁명과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2017.9.6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위례중앙중학교

인성교육방법-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2017.8.23

도서실

전교사

경기 인덕원고등학교

(더 좋은 일반고함성프로젝트 지원교사) 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8.17

과학실

희망교사 15

경기도 고마우리 교육연구회

(워크숍)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백워드 디자인에 의한 수업 설계

2017.8.16

위례신도시 Near My (B)

회원 15

경기 동두천여자중학교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프로젝트학습(PBL)의 실제

2017.7.20

시청각실

전교사

부산 학산여자고등학교

미래지향적 교과교실 운영 및 수업혁신

2017.7.14

시청각실

전교사

울산 경의고등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혁신

(수업 컨설팅)

2017.7.13

시청각실

전교사

질의 응답

경기 창성중학교

(인성교육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2017.7.10

교사협의회실

전체 교사

경기 운중고등학교

미래핵심역량과 2015 개정교육과정-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 혁신

2017.7.6

시청각실

전교사

충주 예성여자고등학교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2017.7.3

시청각실

전체 교사

전남 오룡중학교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2017.6.30

세미나실

전교사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울산 언양고등학교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2017.6.29

교과교실

각부 부장 및 희망교사

경기 동두천여자중학교

수업이 본질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6.28

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덕소중학교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2017.6.29

시청각실

전교사

경북 약목고등학교

(교육부지정 교과교실제 정책연구학교 컨설팅)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영역

2017.6.29

 

전교사

경기 안양과청교육지원청 과학교사

동아리

핵심역량을 기르는 과학 수업 혁신: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6.15

인덕원고

과학실

28

경기 위례 중앙중학교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2017.5.26

도서실

전교사

경기 산본공업고등학교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실수업 개선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방안

2017.5.23

시청각실

전교사

경남교육청 대학진한 전문위원단

학생중심수업을 위한 교육과정재구성의 실제

2017.5.20

창원중앙고등학교

시청각실

120

경북 경사여자고등학교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실수업개선 :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4.27

도서실및시청각실

전교사

경기 호성중학교

(인성교육 1차 실습 강의)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2017.4.24

도서실

전교사

2017 KEDI 교과교실제 중앙컨설턴트 워크숍

교과교실제 학교 컨설팅에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영역 컨설팅의 방향

2017.4.14

대전 우송대학교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회의실

 

경기 태평중학교

(영재반 개강식 학생/학부모특강) 새로운 미래 세계를 향한 영재의 도전과 창의성

2017.4.5

 

학생/학부모60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경기 창성중학교

교육과정-수업-평기 기록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2017.3.29

교사협의회실

 

경북 경산 무학중학교

핵신역량을 기르는 수업혁신 : 교육과정-수업-평기 기록 일체화

2017.3.27

시청각실

 

성남형교육 학부모 지원단

(컨설팅 교육)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컨설팅 어떻게 할 것인가?

2017.3.6

성남시청

 

3층 율동관

 

청성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가 뭐야? 그리고 1학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2017.3.2

소강당

1학년 학생

경기 갈월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가 뭐야? 그리고 1학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2017.2.27

시청각실

1학년학생

인천 숭덕여자고등학교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2.23

시청각실

중고등학교 전교사

서울 청운중학교

교과교실제를 활용한 신학기 수업혁신 수업을 바꾸자

2017.2.22. (오후)

시청각실

전교사

인천 강화고등학교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2.22.

(오전)

동양인재개발원

전교사

경기 창성중학교

혁신학교 운영의 핵심과 나와 우리가 우리학교를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2017.2.20

교사협의회실

전교사

포항 동성고등학교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이해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017.2.17.(오전)

대강당

중고 전교사

포항 동성고등학교

학생의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젝트 수업 디자인과 실제

2017.2.17.(오후)

대강당

중고

전교사

성남교육지원청 학부모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 이해와 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 교육과정

2017.2.15

성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

250

동덕여대 학부생

교직이수학생 SL프로그램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전략

- 풍부한 맥락적 수업

2017. 2. 14

동덕여대 인문과 3층 강당

120

목포 혜인여자중학교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과 역량을 기른 학생중심 활동수업

2017.2.7

도서실

전교사

충남 홍성고등학교

2017 신학년 수업 혁신

: 교육과정-수업-평가-

기록의 일체화

2017. 2. 6

시청각실

전교사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경상북도 교육연수원

복직 예정교사 직무연수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이해와 긍정의 수업설계

2017.1.23

경북교육연수원

60

한국교육컨설팅학회

 

2016.12.17

 

 

성남수업탐구동아리

 

2016.12.13

 

 

울산 후포고등학교

 

2016.12.9

 

 

삼척 도계고등학교

 

2016.12.9

 

 

포항 오천고등학교

 

2016.12.8

 

 

전남 봉황고등학교

 

2016.12.2

 

 

경기 금광중학교

 

2016.11.24

 

 

경북대학교 국가교육과정전문가포럼

 

2016.11.10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16.11.4

 

 

인천 예일고등학교

 

2016.11.3

 

 

경기 함현고등학교

자율형공립고 고육과정 운영 컨설팅

2016.11.2

 

 

충여자고등학교

 

2016.11.1

 

 

충주 중산고등학교

 

2016.10.28

 

 

충주 대원고등학교

 

2016.10.27

 

 

충북 형석고등학교

-->

2016.10.24

 

 

충남 홍성고등학교

 

2016.10.21

 

 

익산교육지원청

 

2016.10.20

 

 

충남

공주여자고등학교

 

2016.10.19

 

 

경북교육청

 

2016.10.15

 

 

목포 덕인고등학교

 

2016.10.14

 

 

전북 호남고등학교

 

2016.10.7

 

 

구리시 인창고등학교

 

2016.10.6

 

 

기관/학교명

교사 연수 및 컨설팅 내용

(주제명)

일시

장소

비고

서울 행당중학교

 

 

 

 

충북 음성교육지원청

 

2016.10.4

 

 

전남 봉황고등학교

 

2016.9.30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